> 소식 > 활동보기

[S&J 희망나눔] 대구 성곡중학교 특강
1,295 COMMENT 2018 년  07 월  20일 S&J희망나눔

본문

 

전문 직업인과의 만남을 통한 진로탐색 수업

(진행 일자 : 2018년 07월 13일)

 

 

 

안녕하세요, 청소년들이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곳 'S&J 희망나눔'입니다. 

 

지난주 금요일(07/13) 대구 성곡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일일 특강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전문 직업인과의 만남’ 특강에 S&J 희망나눔 윤동성 이사장님이 연사로 초청되어 학창시절과 대학시절, 그리고 첫 직장생활부터 비영리단체 설립 및 사단법인 승인까지의 활동을 하나의 스토리로 담아 강연을 하셨습니다.

 

 

 

 

 

 

 

 

 

 

    * 1. 프로그램명 : 전문 직업인과의 만남을 통한 진로 탐색

    * 2. 진행 일시 : 2018. 07. 13(금) 13:00 ~ 15:00

    * 3. 참가 대상 : 성곡중학교 학생

    * 4. 장소 : 성곡중학교

 

 

 

 

 

 

 

 

 

 

이번 특강은 ‘전문 직업인과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1학급 1멘토를 지정해 자신의 롤모델을 직접 만나고, 직업 소개를 들으며 진로와 직업에 대해 탐색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다양한 정보를 활용한 합리적인 진로 선택 능력과 미래 설계 능력이 강화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수업 내용은 이전 도원중학교 특강때와 동일하며, 자칫 지루할 수 있는 시간이었음에도 불구하고 학생들은 끝까지 흐트러지지 않고 집중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특강이 끝난 후 학생들은 ‘다양한 직업에 대해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좋은 경험이었어요.’, ‘앞으로 미래에 대해서 진지하게 생각해야겠어요’, ‘NGO 단체에 대해서 자세히 알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어요’ 등 다양한 소감문을 남겨주었습니다.

 

 

 

 

 

 

 

 

 

 

바쁘신 와중에도 특강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해주신 성곡중학교 선생님들과 열정 가득한 모습으로 수업에 참여해준 학생들에게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S&J 희망나눔은 많은 학생들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단체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양한 사진은 'S&J 희망나눔 블로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아래 배너 클릭 시 블로그로 바로 이동됩니다.

 

    0 COMMENTS